한국 아동가족상담센터는 다양한 문제를 지닌 영유아, 아동, 청소년 및 그 부모를 돕기 위해 전남대에서 1992년에 시작되었고, 10여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2007년 9월에 전남대 교수창업기업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본 상담센터의 기본 철학은 기독교 정신을 기초로 하는 인간 사랑이며, 가정 또는 1차적인 미시환경과의 유기적 관계를 중시하는 가정 중심적 생태학적 접근을 토대로 하고 있습니다.따라서 본 상담센터에서는 내담자가 아동 또는 청소년일 경우에, 부모교육을 병행하는 것을 필수적으로 권유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문제를 부모와의 관계 개선을 통하여 치료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고도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내담자가 어떤 문제를 갖고 있더라도 문제 중심으로 생각하지 않고, 내담자의 장점을 찾고 인정하고 존중해줌으로써 내담자가 속히 자신감을 회복하고 바로 설 수 있도록 해결 중심적 관점에서 상담을 진행시키고 있습니다.

본 상담센터의 주된 접근 방식은 정확한 원인분석을 기초로 주요 상담이론과 기법들을 치료대상과 단계에 맞게 적용하는 절충적, 통합적 접근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영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상담연령과 증상을 모두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 상담센터의 모든 상담원들은 대학에서의 오랜 교육과 연구과정을 거쳐 이루어낸 결실을 산학협력의 장에서 실천할 수 있다는 데 무엇보다 큰 기쁨과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도움을 필요로하는 분들과 인생의 어려운 순간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